글 수 3,278

새벽에 수행평가 마무리 채점을 하다가... 어느 목사님 설교를 들었는데, 멜기세덱에 대한 말씀을 하시면서 선교사로 나가겠다는 학생 이야기를 하시더군요.

 

공부를 열심히 하던, 가족으로부터 인정받던 학생이 선교사로 나가겠다 하는데, 거기에 대해서 부모님이 하시는 말... '선교사는 너 말고도 할 사람이 많다' 하시는데...

 

저는 부모님이 하시는 말씀이... 솔직히 이해가 되었습니다.

 

보통 이런 경우에는 그 부모님이 '소명 없는 사람'으로 생각되기 마련입니다. 그런데, 부모님을 옹호할 수 있기 된 건,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사람들은 신앙생활에 있어서 국내에 있으면 편하고 해외에 있으면 불편하다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직접 가는 선교사가 되겠다'는 분들의 결단을 대단하게 생각합니다. 신학을 전공하신 목사님들께서 그러시는 것은 약간이나마 이해가 갑니다. 그렇지만, 다른 직업을 가지다가 선교사로 나가는 분들을 볼 때, 저는 그분들이 고생하신다는 생각은 들지만,  좋게 보이지만은 않습니다. 단, 정년 등의 피하기 어려운 이유로 말미암아 자신의 직업을 국내에서 가질 수 없는 분들이 나가시는 것은 이해되고, 그분들이 사역이 발전하기를 바랍니다.

 

여러분들께서 잘 아시는 이용규 선교사님... 그분의 책을 읽으면서... 저는 정말 이거 뭐하시자는 것인가 하는 생각부터가 들었습니다. 미국에서 중동사를 연구하시던 분께서 왠 선교인가 하는 생각이 절로 들었습니다.

 

그 이유는... 역사를 가르치고 공부하는 입장에서 너무나 아쉬운 일이었기 때문이었습니다.  가뜩이나 목소리 큰 역사 선생님들 보면 정말 공감하기 어려운 말씀을 많이 하시는데, 그리고 우리나라에서 중동사 연구가 깊이있게 된 것도 아닌데... 중동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역사적인 사실들을 좀 더 정확하게 이해하고 이를 나가 있는 선교사님들께서 아시도록 해야하는데... 기독교적인 역사교육을 하기 위한 기초 중 하나가 튼튼한 역사적 사실에 대한 이해와 적용인데... 선교 나가시면 어쩌시자는 것인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하나님께서 소명을 주셨다고 믿고 싶습니다. 그렇지만, 너무나 아쉬웠습니다. 해외로 나가시는분들께서 단순히 국내 살기 싫어서 나가시는 분은 안 계실 것입니다. 그래도... 이건 좀 아니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최근에... 선교지에 대학을 세우고 강의하신다는 말씀을 들으니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모르겠습니다. 제 글이 선생님을 하시다가 다른 사역을 하시는 분들께... 누가 되지는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지만,  우리 TCF내에서는 오늘도 교과담당이든, 담임이든 맡은 선생님들이 좀 더 격려를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교단으로 나가는 것이 선교지로 나가는 것과 같다는 표어를 갖고 있는 우리 TCF 아니던가요?

 

어떤 이들은 그럽니다. 하늘의 상이 크다고.

 

그런데...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사람을 격려하지 않는 이들, 하다못해 괴롭히는 이들을 놔두시던가요. 그것이 아님을 알 때... 선교지 나간 분들에 대한 격려는 조용하고, 좀 더 실질적으로 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는 학생들을 제자로 만들어 조국 복음화에 앞장서는 것이 제일의 사명이 아닌가요? 해외 사역보다 더 소중한 사역이... 그것 아니던가요. 각자의 과목에서, 업무에서 전문가가 되는 것도... 해외에 나가 복음을 전하는 것 못지 않게 중요하지 않던가요. 아니, 더 중요하지요... 불신자 선생님의 영향보다 더 큰 영향을 미쳐야 다음 세대가 하나님을 두려워하고 경배하는 세대가 되지 않을까요.

 

새벽에 이런저런 생각이 들어 적어 보았습니다...

 

 

생각이 들어 적어 보았습니다.

 

 

 

 

조회 수 :
2719
등록일 :
2011.06.29
05:12:59 (*.108.233.161)
엮인글 :
http://www.tcf.or.kr/xe/freeboard/172816/709/trackback
게시글 주소 :
http://www.tcf.or.kr/xe/172816

Fatal error: Call to a member function toBool() on a non-object in /home/hosting_users/tcf2010/www/xe/modules/document/document.item.php on line 758